Holic한 일상, TMI/소박한 일상이야기

모더나 접종 1차 후기 (feat. 10일째)

달콤한방랑 2021. 10. 4. 15:25
728x90
반응형

코로나 백신 맞을 지 말지 계속 고민하다가 결국 맞기로 결심!

백신 알림이 구삐에게서 옴! :)

헐... 모더나네....ㅋㅋㅋㅋ

약간의 실망감이 밀려온 건 아무래도 8월에 포스팅했던내용
(일본 모더나에 이물질이 나왔다는 뉴스)탓인듯 ㅠㅠ

 

모더나 백신에서 금속 이물질 발견?

<내용에는 의역/직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최근 NHK 뉴스에 의하면 일부 모더나 백신에서 이물질이 들어가있는 것이 발견되었다고 한다. 백신에 대한 안정성을 100% 확신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40holic.tistory.com

접종을 취소할까하다가 먼저 모더나를 접종하신 마미는 괜찮다고 하셔서 일단 보류...

백종 맞기 전에 배앓이나 무기력으로 너무 힘들었는데 ㅠㅠ
이런 상태로 받아도 괜찮나 싶었음..

모더나 접종 첫날, 전날에 잠을 잘 못자서 피곤함과 두통은 있었지만
접종받을 때 선생님이 괜찮다 해주셔서 맞기루!

거의 3-40분 기다려서 백신 맞고 15분 있다가서... 1시간 정도 병원에 있다온 듯하다.

접종 받을 때 일단 모더나에 이물질 같은 거 없는 지 확인했는 지 물어보고,
주사 맞는 데 ㅇ.ㅇ 맞았나?싶을 정도 ㅋㅋㅋㅋ

혈액채취보다 안아팠음...

심지어 어릴 때 감기걸려서 병원에서 엉덩이에 주사맞았을 때가 더 아픈 느낌 ㅋㅋㅋ응??ㅋㅋㅋ

그리고 한 15분 있는 데 아무렇지 않아서 집에 옴!

집에 오자마자 타이레놀 1개를 먹고, 2-3시간 후에 좀 쉬는 데 주사 맞은 어깨에 슬슬 근육통이 느껴졌다.

4-5시간 후에도 어깨에 뻐근함만 있고 일상생활에 지장은 없었음!

그러나 ㅠㅠ 백신 맞은 날 샤워하지 말라는 얘길 못 들어서 샤워를 해버림.....ㅜㅜ

괜찮을 까?하면서도 그냥 넘겨버림...


접종 1일차 : 타이레놀 1알 복용

어깨 근육통만!
근데 밤에 잘 때는 팔이 아팠음 ㅋㅋㅋㅋ

접종 2일차 : 타이레놀 복용 x

어깨에 근육통만 있고 괜찮았다.
부작용? 그게 뭐야?? ㅋㅋ 이런 느낌

접종 3일차 : 타이레놀 복용 x

근육통이 있는 데 ... 몸도 약간 어지럽기 시작

접종 4일차 : 타이레놀 복용 x

근육통은 많이 없어졌으나 현기증과 두근거림이 시작됨.
추석 연휴때 안경을 안쓰고 돌아다녀서 그런가 싶어 넘겨버림
근데 여기에 가려움증도?? ㅠㅠ 알고보니 이건 모기물린 거...^^;

접종 5일차 : 타이레놀 1알 복용

현기증+두근거림으로 공부나 다른 걸 할 수가 없었다. 누워있기만 함...

뭘 먹으면 배가 아프고, 무기력이 심해짐 ㅠㅠ..오한도 들어서 몸이 이상해진 느낌
가족들한테 말했더니 타이레놀을 복용하는 게 좋겠다고 해서 1알 복용
등쪽이 너무 간지러움.. ㅠㅠ 마미는 모기 물린 거라고 하셨는데 아무래도 여러부위가 가려워서
부작용인 두드러기가 아닌가 의심..

접종 6일차 : 타이레놀 복용 x

현기증+두근거림, 설사, 무기력.. 여전함 ㅠㅠ +오한
이젠 하체쪽이 가려움 ㅜㅜ살쪄서 그런 거라 생각ㅋㅋ

접종 7일차 : 타이레놀 복용 x

설사 증상은 괜찮아졌지만, 현기증+두근거림은 여전...히...+오한

앉아있는 건 괜찮지만 걸어다니거나 뭔가를 할 때 현기증+두근거림으로
시야가 아찔아찔함...

뭘 먹어도 바로 화장실 ㅠㅠ

접종 8~10일차(현재) : 타이레놀 복용 x

현기증+두근거림 증상이 감소한 느낌이지만 두통도 좀 있음.
무기력도 조금 나아짐 ㅠㅠ
하지만 가려움도 여전하고 가끔 오한도 듦 ㅠㅠ (약 복용X)


아무래도 현기증+두근거림이 너무 심해서
뭔가에 집중하는 것도 그렇고 서있기가 너무 힘들었다.

그나마 앉아서 뭔가를 할 때는 괜찮았지만, 앉아있어도 현기증과 두근거림은 종종 느껴짐 ㅠㅠ

병원에 3일 경과 후 증상을 보내라고 했을 때 보낼걸 ㅠㅠ
내가 예민해서 그렇다 생각하고 이상없다 보고했는 데 ㅠㅠ
이건 아닌 것도 같음...

모더나 부작용에 대해 이것저것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일본에서도 모더나를 맞고 현기증+두근거림+고혈압이 되는 부작용이 나왔다고 하며,
우리 나라에서도 현기증+두근거림 증상
혹은 근육통이나 설사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도 몇몇 있었다고 함

다행히도 나는 발열은 없었지만, 두통이나 설사등은
모더나에 들어있는 아나필락시스나 그 외의 물질에 의한 알레르기때문일 수도 있으므로
2차 접종은 피하는 게 좋다고 함 ㅠㅠ

 

"화이자·모더나 접종 후 중증 알레르기 일면 2차 접종 피해야" - 메디팜스투데이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대국민 접종이 시작되면서 접종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예방접종 주의사항\'을 일목 요연하게 정리한 학회 논문이 있어 소개한다. 약물역학위해관리

www.pharmstoday.com

 

화이자·모더나 백신 첫 접종 후 알레르기 쇼크 위험은? - 메디칼업저버

[메디칼업저버 박선혜 기자] 미국 화이자-독일 바이오엔텍 또는 미국 모더나의 코로나19(COVID-19) mRNA 백신을 접종하면 아나필락시스(anaphylaxis) 사례가 드물게 나타나는 것으로 조사됐다.알레르기

www.monews.co.kr

지인들 후기도 그렇고 2차 접종 후에 모더나가 더 아프다는 데
지금 이렇게 현기증+어지러움으로 정신이 아찔해질 정도면,,,ㅠㅠ

또 친구들한테 부작용은 없냐고 물어보니
대부분 무기력하고 두통정도?
화이자도 비슷한 알러지 반응이 있다는 데 ㅠㅠ 나정도는 아닌듯..

원래 저혈압이었다가 코로나 이후로 거의 30kg정도 급찐 살도 있고 해서
고혈압이 되었던 건 아닐까 싶음 ㅜㅜ

거기다 모더나를 맞았으니 ㅠㅠ 이상해졌던 건 아닐까??

라고 생각했더니 혈압이 떨어져서 현기증과 식은땀등의 모더나 부작용 사례가 뉴스에 많이 있었다 ㅜㅜ

 

미 모더나 백신 알레르기 증상 첫 보고…현기증에 식은땀 | 연합뉴스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미국 제약사 모더나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은 한 의사가 심각한 알레르기 ...

www.yna.co.kr

그럼 저혈압에서 더 떨어진건가??

이런 고민을 하는 와중에 2차 접종 기간이
6주에서 5-4주로 바뀌었다는 연락이 옴 ㅠㅠ

아무래도 백신 음모론을 지지하기도 했고 ㅠㅠ
국민 청원에 질본의 백신이 의심스럽다는 뉴스도 나와서 병원에 다시 상담해봐야겠다.

 

데일리메디

보건의료문화를 선도하는 데일리메디 [데일리메디 신용수 기자]끊이지 않는 코로나19 백신 부작용이 청와대 국민청원을 점령했다. 보건복지 분야 청원에서 동의 수 기준 상위 30개 중 절반 이상

www.dailymed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