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방랑/일본

[나고야] 이누야마의 하트 신사, 산코이나리신사(三光稲荷神社)

달콤한방랑 2019. 11. 5. 01:41
728x90
반응형

https://inuyama.gr.jp/sanko-s.html

인스타에서 가끔 볼 수 있었던 하트모양의 에마가 있는 신사!

그 이누야마라는 존재를 모르고, 이 하트모양의 에마만 알고 있던 나는 이 곳이 자동차를 타고 가기에 꽤 먼 거리인지 처음 알았다.

(참고로 이누야마는 나고야의 교토와 같은 곳인데, 최근 마을 부흥으로 인해 꽤 많은 '일본스러운' 거리가 개발 중이라고 한다.)

친구네와 정반대여서 멀게 느껴졌는 지도 모르지만.. 

어쨌든 이전부터 쭉 가고 싶었는데 친구가 데리고 가 주었다 😍


친구랑 같이 가서 유카타를 입고 사진을 찍는 걸 기대했지만,

하루 일정이 짧기도 했거니와

날이 부쩍 가을다워져서 조금은 쌀쌀했기에 그냥 말기루 했다.

이누야마성도 공사 중이기도 해서 어차피 못갈 것 같았기에..  😰


(캐논오토보이s2로도 찰칵!🤭 필름으로도 찍어보고 싶었다. 필름은 코닥c200)

이누야마 성을 가는 길에 있는 산코이나리 신사는 생각보다 소규모의 신사였다.

딱 이누야마 성을 올라가다 옆을 보면 이렇게 보이는 곳이다.

생각보다 작은 규모에 놀랬지만, 저멀리서 하트 모양으로 예쁘게 놓여진 많은 에마들은 인스타에서 왜 핫한지를 알만 했다. 🤔🤔

요 하트로 된 토리이를 지나면 나오는 신사 내부.

신사의 정 중앙에는 여우 부부?같은 그림이 있다.

분명 이 여우신이 사랑을 이루어준다고 믿는 거겠지?

이 날은 삼연휴 (3일 연속되는 연휴...랄까?)라 사람이 많을 줄 알았는 데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진 않았다.

무엇보다 이렇게 경내에서 참배하는 사람들의 모습도 흔하게 볼 수 있었다.

 ( TMI 💁‍♀️ 여행을 하면서 느낀 거지만, 나는 의외로 사람들이 기도하는 모습을 좋아하는 것 같다.

어떤 종교이던 간에 사람들이 기도하는 모습을 보면 숙연해진다. 🙏 )


하트의 에마라고 적혀진 이 푯말을 보면, 하트 모양의 에마를 파는 곳이 있었다.

1장 사는 데 내 기억으론 500엔 정도였다.

다행히도 인터넷 검색에도 500엔이라 나옴!ㅋㅋ😅

참배를 하는 곳 옆에 이렇게 에마를 적을 수 있는 작은 테이블이 있다.

친구랑 나는 각각 1장씩 사서 서로의 소원을 적었다.

   

내 소원은 평생 진행중이지만, 멋진 사람이 되어서 멋진 사람을 만나게 해주세요라며..

언제 만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다 쓰구 나서 신사 앞에 있는 여우상에 각자의 에마를 올려놓고 찰칵!

메달기 전에 또 한번 인증샷📸

에마를 거는 곳에는 수많은 소원들이 적혀 있었다.

여기서 기도할 때도 많은 사람들이 좋은 사람을 만나길 혹은 지금 사랑하는 사람과 오래가게 해주세요하고 빌었을까?

간혹 너무 귀여운 그림이나, 예쁜 글씨체, 혹은 한국어로 된 에마도 있었는 데 너무 반가웠다.

내꺼도 걸어봄 ㅋ.ㅋ 

좀 눈에 튀려나? 🤭🤭🤭

에마도 달고, 신사에서 빠트릴 수 없는 오미쿠지도 했다.

가격은 200엔 정도였던 것 같다.

아무 생각 없이 뽑았는 데.. 대박..ㅋㅋㅋ 😱

히힛 대길이 나온 만큼 멋진 사람을 만날 수 있게되길 🙏🙏🙏🙏

간 게 9월이지만, 11월인 지금도 남친이 안생겼다는 슬픈 전설이 내려오지만..🙄🙄

(TMI 💁‍♀️ 결국 올해 말까진 못 사귈 것 같다😭 하고 싶은 일, 해야 될 일이 산더미라.. 연애는 사치같기에...흑😭😭....ㅋㅋㅋㅋㅋㅋ

안 사귀는 거 아니고 못 사귀는 거지만..나름 바쁘다고 핑계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거슨 친구가 내 필카로 찍어준 내 사진.

필카가 있다면 맑은 날 가져가서 찍어도 좋을 것 같다.

핑크핑크가 빨강이랑 어우러져서 예쁘게 나오므로 강추!

인생의 흑역사를 뒷모습으로 남겼지만, 하트가 너무 예쁘게 나와서 올려봤다 😳


온 사람들 중에는 유카타를 입고 온 사람들도 있었는 데

만약 여름에 올 기회가 있다면 유카타를 입고와도 좋을 것 같았다.

이누야마 거리 자체가 카나자와나 교토같은 느낌이라 예쁠 듯! 하다.






산코이나리신사 정보


🚊 가는 방법 :  名鉄「犬山遊園駅(이누야마유엔역)」西口(서쪽 개찰구)에서 걸어서 12분만 가면 된다고 한다. 🤔

참고로 나는 차를 타고 감

⏰ 영업 시간 : 특별히 없다고 하나, 이누야마성이 9:00~17:00까지 이므로 이 시간 내에 가는 게 좋을 듯


📮 주소 : 〒484-0081 愛知県犬山市犬山北古券4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