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바구니/먹부림이 좋아

대전 탄방동 돈까스정석

달콤한방랑 2021. 9. 5. 17:33
728x90
반응형

돈까스 정석엔 한달 전인가에 갔는데 늦은 후기를 올리고자 한다.

비오는 날이면 유독 튀김 음식이 생각나는데, 유독 비가 많이 오면 7월말이었나?

어느 날 점심에 비를 해치며 출근 길에 눈요기로만 보고 지나갔던 돈까스 정석에 가보자고 결심했다.

딱 보기에도 외관 인테리어가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의 창문이 호기심을 자아내는 곳이다.

출처: 네이버지도

돈까스 정석은 탄방역 4번 출구나 2번,3번 출구로 나와서

대전고용센터를 지나거나 롯데리아방면으로 가다보면 있는 곳인데

나는 탄방역 2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도 안되는 거리에 있던 기억이 있다.

가게 문에는 정필종이라는 사장님이름?같은 문패가 걸려있고,

비치는 창문 사이로 많은 사람들이 식사 중임을 알 수 있다.

 

내부로 들어서면 외부 인테리어와 같이 화이트와 우드느낌을 그대로 유지하는 깔끔한 느낌이 그대로 전해졌고, 

자잘한 인테리어 소품이 더 세련된 느낌을 자아냈다 :)

식사가 나오는 입구에는 혼밥이 가능한 테이블과 뒤쪽으로는 여러명이 같이 식사할 수 있는 테이블로 되어있었는 데

가게 안이 생각보다 비좁다보니, 평일 런치타임에 가면 줄을 서서 기다리기 일쑤라고 한다.

혼밥이 가능한 테이블아 앉으니, 가게에서 요리하는 모습과 어떤 메뉴가 세팅되는 지 볼 수 있었다 ㅋ.ㅋ

물은 셀프고, 와이파이도 가능하다는 거!

메뉴 찍는 걸 잊어버렸는데 ㅠ.ㅠ 인터넷에서 줍줍해왔다.

내가 시킨 건 등심돈까스인데, 특등심을 많이 먹는 듯하다.

출처: 네이버

SNS에서 이 집 특등심으로 약간 빨간 고깃빛이 나는 돈까스가 그렇게 맛있다고 칭찬이 자자했는데

나는 뭔 생각인건지 ㅋㅋㅋㅋㅋ 그거 먹으러가서 프리미엄이나 스페셜만 보고 양이 많을까봐

걍 정필승 등심 돈까스시킴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한 15분 정도 기다렸나? 아니 한 10분 정도 기다린 듯! 드디어 등심 돈까스가 나왔다!

기본 반찬은 단무지랑, 돈까스 소스, 고추양배추초절임(?)이랑

된장국(일본 미소시루인듯?)이랑 밥, 양배추, 돈까스, 와사비가 나왔다.

된장국은 일본 된장을 쓴 거 같은 맛이었고, 밥이 생각보다 양이 적었지만 돈까스 먹다가

양배추 리필해주셔서 먹느라 배가 불러버림 ㅋㅋㅋㅋㅋㅋㅋㅋ 

양배추도 일본식처럼 센키리(채썰기)로 잘라져서 가볍게 먹기 좋았지만, 이 날 비가 와서 그런가...

양배추가 질기다고 느낌 ㅠㅠ ㅋㅋㅋ

그 위에 뿌려 먹을 수 있는 샐러드용 소스도 있는 데 일본에서 자주 먹었던 맛인데...

뭐였지...유자폰즈 맛이었나... 그랬다. 

와.. 이 집 감탄한게 ㅋㅋㅋ 진짜 요새 가 본 돈까스 집들이 경성식이거나 한국식으로 튀겨진 맛이라 

ㅠ.ㅠ 왠지 일본에서 먹었던 돈까스의 맛을 따라갈 돈까스 집을 못찾았다고 생각했는데

일본에서 맛봤던 그 사쿠사쿠(바삭바삭)한 튀김 맛이 이 집 돈까스에도 살아있었음 ㅋㅋㅋㅋ

개인적으론 내가 찾은 대전 돈까스 집 중에서 맛은 2위지만,  SNS에서 난리나는 이유를 넘나 잘 알겠더라ㅋㅋ

돈까스의 주 재료인 고기도 담백하고 맛있었지만,

겉에 입힌 튀김이 따로 놀지않고 아삭아삭하게 씹히는 게 넘나 맛있었음!!!

사장님께 여쭤보니 돈까스 식품업계에서 일하신 경험이 있으시다고 한다.

사실 일본 돈까스 집에서 전수받아 오신 줄 알았다 ㅠㅠ 그정도야 ㅋㅋㅋㅋㅋ

또 미소시루, 아니 된장국도 담백하고 깔끔해서 좋았고, 반찬으로 나온 양배추고추절임?이 아삭아삭하고 시큼해서

자칫하면 질려버릴 수 있는 돈까스의 기름진 맛을 잡아주는 느낌이었다ㅋㅋㅋㅋ

거기에 와사비랑 돈까스 소스를 섞어서 돈까스를 찍어먹으면 더 질리지 않아서 딱 좋았던 것 같다.

ㅠㅠ 아직도 특등심 못먹은 건 한이 됬지만 ㅋㅋㅋ 다음에 또 먹으러가면 되지 뭐 ㅋㅋㅋㅋ

그리고 이 정도 퀄리티에 만원이면 다른 가게의 양과 맛을 생각해봤을 때 저렴한 느낌이다.

암튼 혼밥하러 가기에도 괜찮고, 제대로 된 돈까스 정식을 먹고 싶을 때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 찾아가는 법 >

📮 주소 도로명 대전 서구 계룡로553번안길 33
           지번   탄방동 691 1층 돈까스정석  
📞 전화 042-477-3700
⏰ 영업시간 평일 11:00 - 20:30 Break time 15:00 - 17:00 / 토요일 11:00 - 20:30
                일요일 휴무, 포장 및 예약 불가능
                무선 인터넷 가능 밥,반찬이랑 국추가 가능
🚌 버스 105 한우리아파트 하차       
           706,911 한우리아파트 하차 도보 5분이내
           🚌 지하철 탄방역4번 출구에서 도버 3분이내

< 위치 >


참고 사이트

 

네이버 지도

돈까스정석

map.naver.com

반응형

'관심 바구니 > 먹부림이 좋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전 탄방동 카츠고메이  (0) 2021.09.12
대전 탄방동 풍국면  (0) 2021.09.07
대전 탄방동 항아리돈까스  (2) 2021.06.16
대전 둔산동 강남면옥  (0) 2021.06.16
대전 둔산동 가나안 육개장  (7) 2021.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