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Holic/일본 소식통

일본, 변종 코로나 확산을 우려하여 신규 입국을 일시 정지

달콤한방랑 2020. 12. 27. 16:02
728x90
반응형

일본에서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발견되는 통에 이제 가까운 나라 일본으로의 여행도 더 멀어진 느낌이다.

항간에서는 중국에서 책임을 져야 하는 거 아니냐는 이야기가 참 많지만.. 국제 정세를 보았을 때 ..글쎄.. 앞으로 어떻게 될 지 걱정뿐인 나날이다. 

아무튼 이번에는 일본에서 신규 입국을 일시정지한다는 뉴스와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 한번 정리해 보았다. 


<내용에는 의역/직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FNN News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 확대가 계속되는 가운데, 일본 정부는 12월 26일에 12월 28일부터 내년 1월말까지 전세계로부터의 외국인의 입국을 금지한다고 발표했다. 일본인이나 재류 자격이 있는 외국인은 귀국이 허용된다.

일본 외무성에 의하면 이제까지 일본에 거주하는 일본인 및 재류 자격 소지자를 대상으로 모든 나라・지역으로의 단기 출장에서부터 귀국・재입국시에 방역 조치를 확약할 수 있는 수용 기업・단체가 있는 것을 조건으로 14일간 대기 완화를 인정했지만, 이것은 12월 28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완화 조치를 인정하지 않기로 하였다.

입국 거부 예외로써 인도주의적 배려가 필요한 예나 외교관등 「특단의 사정」이 있는 외국인도 계속해서 입국을 인정한다. 게다가 12월 30일부터는 변이종이 발견된 나라에서 귀국하는 일본인에 대해서 출국 72시간전까지 음성을 확인한 증명서의 제출을 요구하는 등 검역체재도 강화된다.

일본 정부는 모든 나라・지역으로부터의 신규 입국 일시정지에 대해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변이종(변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이 퍼진 영국으로부터의 입국 제한을 강화한 12월 23일에는 물밑 준비에 들어가 있었다.

영국에서 확인된 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변이종은 종래의 종보다도 감염력이 높다고 일컬어진다. 그동안에 일본 외에 캐나다,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에서 영국으로부터의 입국자 관련의 감염이 보고되고 있다.

캐나다의 온타리오에서 감염이 확인된 커플은 해외 도항력도 감염자와의 밀접한 접촉도 없었다고 한다. 토론토 근부에 사는 이 두 사람은 현재 자가격리중이라고 한다.

덴마크나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 호주에서도 변이종으로의 감염이 확인되고 있다. 감염력이 높은 변이종의 보고를 받고, 40개국 이상이 영국으로부터의 모든 입국을 금지하였다. 

영국은 19일에 이 변이종 바이러스의 확대로 인해서 국내의 제한 조치를 강화하였다. 

사우디아라비아, 오만, 쿠웨이트는 더 엄격한 조치를 취하고 일주일간에 걸쳐서 국경을 폐쇄하였다.

한편, 일본 정부는 12월 25일에 국내 감염자가 확인된 것으로 인하여, 단번에 입국 일시정지가 결단 내려졌다. 그 배경에는 감염이 확대되면 의료 체제에 더 거센 핍박을 가하는 것을 피할 수 없다는 것뿐만 아니라, 11월 이후의 「제3파」에의 대응이 뒤늦었다는 정권 비판을 불식하려는 의도도 있는 것 같다.

 「검역 대책은 확실하게 서둘러서 해나가고 싶다」 라며 스가 요시히데 수상은 12월 25일 기자 회견에서 변이종의 감염 확대 저지에 의욕을 보였다. 기자 회견 종료 후에는 타무라 노리히사 후생 노동상에 대응을 지시했다. 12월 26일 오전에도 수상 관저에 후생 노동성 간부들을 불러 보고를 받았다.

한편, 가토 가쓰노부 관방장관도 26일에 의원 회관의 자기 방에서 진을 치고 관계 부처와의 조정에 임했다.

관저 관계자들은 전세계로부터의 입국 일시정지에 대해서「영국에서 변이종이 확인되었을 때부터 물밑에서 작업을 진행시키고 있었다. 금방이라도 단행할 수 있는 상황이었다」라고 밝힌다. 

25일 밤에 변이종(변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국내 감염이 확인된 5명의 검사 결과가 나오는 것은 당초에는 26일로 예상하고 있었지만, 정부 내에서 「유연한 대응이 필요하다는 의식은 공유되어 있다」(관계자)고 한다. 

앞으로는 검역 대책 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 감염에 경계할 필요가 있으며, 감염자 집단이 발생하면 1개 이상의 검체를 국립 감염증 연구소에서 분석하는 태세를 취한다. 수상도 12월 25일에 「돌연변이체에 관한 정보를 포함하여 다양한 정보를 수집한다」고 강조하였다.

관광 지원 사업인 「Go To 트래블」의 일시정지에는 관광으로의 타격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한편, 결단이 늦다는 지적도 나왔다. 어떠한 판단이라도 비판을 부르는 지금의 상황에 정부 관계자는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으나, 검역 대책의 강화는 국민들의 광범위한 이해를 얻을 수 있다고 판단한 것도 신속한 대응을 뒷받침했다.


■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서 알려진 것

이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9월에 영국에서 발견되었다. 요 몇주간 영국 동부나 남동부, 런던 등에서 급속하게 감염이 확산되고 있는 원인으로 여겨지고 있다.

국가통계국(ONS)에 의하면, 현재 이러한 지역에서 양성이 판명된 사람의 3분의 2가 이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려있다고 추측된다. 

이번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다음 3가지 특징이 보여지는 점에서 주목을 모으고 있다.

  1.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다른 변종 바이러스과 급속하게 교체되고 있다.   
  2.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에 영향을 주는 변이를 하고 있다.  
  3. 변이의 일부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력을 강화시키는 것이 연구에서 확인되어 지고 있다.

영국 BBC의 제임스 갤러거 보건 과학 담당 편집위원은 이러한 것들 모두가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종래의 종보다 퍼지기 쉬운 것을 나타내고 있다고 지적한다.

전문가들은 최근 몇개월사이에 개발된 주요 백신들이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에도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하고 있다.


출처 사이트

 

政府、変異種確認で入国停止を決断 批判払拭の狙いも(産経新聞) - Yahoo!ニュース

 政府は全ての国・地域からの新規入国一時停止について、新型コロナウイルスの変異種の感染が広がる英国からの入国制限を強化した23日には水面下で準備に入っていた。25日に国内

news.yahoo.co.jp

 

日本が外国人の新規入国停止へ 新型ウイルス変異種の流入防止に 欧州各地で感染確認(BBC N

新型コロナウイルスの感染拡大が続く中、日本政府は26日、28日から来年1月末まで全世界からの外国人の入国を禁止すると発表した。日本人や在留資格がある外国人は、帰国が許可される。

news.yahoo.co.jp

 

全世界からの入国緩和、一時停止 一部のビジネス客継続(朝日新聞デジタル) - Yahoo!ニュー

 新型コロナウイルスの変異種発見を受け、政府は26日、全世界を対象にとってきた二つの出入国緩和策を28日から一時停止すると発表した。すでに英国と南アフリカは対象から除いていたが

news.yahoo.co.j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