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바구니/먹부림이 좋아

대전 탄방동 대복국수

달콤한방랑 2021. 9. 15. 16:43
728x90
반응형

대복국수는 탄방역에서 걸어서 11분, 시청역에서 10분거리에 있는 국수집이다.

어느쪽에서나 갈 수 있는 딱 중간지점에 자리잡고 있는 곳으로 제주국수를 메인으로하며, 탄방동이 본점이다.

출처: 네이버 지도

시청역 쪽에서 오면 별주부 해물찜탕 밑에 자리잡은 대복국수를 발견할 수 있다.

다른 국수집하고 다른 점이 있다면 제주고기 국수전문점이라는 것!

또 테이블이 2인용,4인용, 8인용?정도 되는 큰 테이블등 다양한 테이블이 구비되어 있고,

내부 인테이러는 외관과 같이 전체적으로 화이트와 우드 느낌을 살려서 깔끔하면서도,

기와느낌의 기둥과 소품을 더해 전통적인 한옥 느낌도 자아냈다.

또 내부에 화장실과 셀프바가 구비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는 데,

셀프바에는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 양배추절임과 깍두기, 김치를 더 떠먹을 수 있게 되어 있다.

자리를 잡고 앉아 메뉴판을 보다가 고른 건 고기비빔국수!

이외에도 고기국수,초계국수,고기국밥을 먹어봤는 데 그 후기에 대해 써보겠다.

우선 고기비빔국수!

대복국수 메뉴 중 고기국수와 같이 추천하는 국수다.

고기비빔국수를 시키면 아래 사진과 같이 기본 반찬인 김치, 깍두기, 양배추와 무절임 그리고 장국이 같이 나온다.

장국은 유부와 파를 올린 육수고, 김치는 때에 따라 다르게 느껴졌는데 대부분 쉰김치였당!

비빔국수에는 채소랑 깨, 양념장, 김치와 고기가 들어가는 데 생각보다 양이 많다!

비빔국수의 맵기정도는 맵잘러 기준에는 중하 ㅋㅋㅋ

매운거 못먹는 사람은 매운 정도인데 매콤 달콤 새콤하면서

다른 곳에서 먹은 비빔국수양념과는 달라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들어있는 야채와 고기도 국수양념과 잘 어우러져서 맛있음!ㅋㅋㅋ

또 이 집에 깨알 볼거리가 로봇인데 ㅋㅋㅋ 로봇이 식판을 옮겨다줌 ㅋㅋㅋ 

가끔 손님들이 길막하고 있어서 못나가는 모습이 보이는 데 뭔가 웃김 ㅋㅋㅋㅋㅋㅋㅋ

두번째로 먹은 초계국수는 주관적으론 쏘쏘

초계국수는 식초랑 겨자랑 기본 반찬만 나오는 데 토핑된 오이와 무, 닭고기는 맛있었다.

특히 닭고기는 닭비린내도 안나고 맛있었음!

근데 국물은 그냥 냉면육수맛...

아무래도 내가 초계국수를 처음 먹는거라 그런건지,,넘 기대했어서 그냥 그랬다.

그래도 육수맛도 시원하고, 면이 꼬들꼬들해서 국수 자체는 괜찮았다.

그 다음은 고기국수!

가끔 사람들이 무슨 국수를 먹길래 궁금해서 시켜봤는데, 이 집의 메인 메뉴였던 고기국수였다 ㅋㅋㅋ

고기국수도 기본 반찬과 같이 파와 고기, 다재기가 올려져 나오는데

이것도 국수양이 풍부하고 국물이 진짜 맛있다 ㅋ.ㅋ

또 다재기를 풀면 국수에 섞이면서 살짝 매콤한 정도로 맛을 돋궈주는데

넘넘 맛있었다 ㅋㅋ

양도 푸짐하고 국물맛이 잘 우러나서 감칠맛이 나는 국수라 제일 추천한다!ㅋㅋㅋ

마지막으로 고기국밥!

고기국밥은 기본 반찬에 고기국수의 국물과 고기, 당면과 파가 어우러져 밥과 같이 나오는 데

국물 안에 당면이랑 국수가 조금 섞여있어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

위에 후추와 깨가루를 넣어 먹으면 더 맛있는 데

그냥 고기국밥 보단 고기양이 적은 느낌이라 좀 심심한 것 같았다.

고기국밥보단 순대국밥이 나앗으려나 싶기도 했지만,

국수보다 밥이 먹고 싶다면 고기국밥을 먹어도 좋을 듯하다.

또 여름에 대복국수를 자주 간 이유가 에어컨이 빵빵해서 ㅋㅋㅋ 엄청 시원하다 ㅋㅋㅋ

근데 wifi는 안되는지 ㅠㅠ 와파비번이 적힌 푯말이 보였으나, 연결이 안되서 왜 써놓은 건지 모르겠었던...ㅠㅠㅠ

암튼 그냥 국수말고 국물이 진한 국수가 먹고 싶다면 대복국수를 추천한다!

국수 이외에도 전이나 술도 팔고 있으니, 저녁식사 겸 한잔하러가기에도 괜찮을 것 같다.

 

< 찾아가는 법 >

📮 주소 대전 서구 문정로89번길 32 1층
   지번 대전 서구 탄방동 733 1층
📞 전화 0507-1311-3112
⏰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단체석, 포장, 예약, 남/녀 화장실 구분
🚌 버스 31150 한우리아파트(세이백화점탄방점)에서 하차 후 도보 6분 이내
           706,911 한우리아파트 하차 도보 6분 이내
🚌 지하철 탄방역4번 출구에서 도보로 11분
              시청역 8번 출구에서 도보로 8분 이내 

< 위치 >


참고 사이트

 

대복국수 본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271 · ★4.44 · 생방송오늘저녁 1283회

m.place.naver.com

반응형

'관심 바구니 > 먹부림이 좋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전 관저동 패러렐 월드  (0) 2021.09.24
대전 탄방동 카츠고메이  (0) 2021.09.12
대전 탄방동 풍국면  (0) 2021.09.07
대전 탄방동 돈까스정석  (1) 2021.09.05
대전 탄방동 항아리돈까스  (2) 2021.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