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바구니/귀호강 Holic한 음악

[J-pop] 멜론기념일(メロン記念日)-香水(향수)

달콤한방랑 2021. 10. 2. 00:00
728x90
반응형

 

멜론기념일의 곡 외에도 좋아하는 곡이 많아서! 내가 좋아하는 J-pop 2탄으로 향수를 골라봤다 :)

의외로 명곡이 많은 멜론기념일의 첫번째 앨범 "첫 기념일(1st Anniversary)"에 수록된 香水(향수)는
일본의 2000년대 R&B 곡에 랩과 애절한 가사가 특징인 곡이다.

솔직히 랩부분의 가사가 너~~~무 이해안되서 빼도 되지 않니? 싶은 부분임...

전혀 이해안되는 말을 그냥 곡조에 맞춰 나불거리는 느낌임 ㅋㅋㅋㅋㅋㅋㅋㅋ

but 내가 J-pop에서 유일하게 외우는 랩임ㅋㅋㅋTMI..ㅋㅋㅋ

암튼 의외로 명곡인 만큼!!! 하로프로(Hello! Project)의 멤버들이 콘서트에서 즐겨부르는 곡이자,
좋아하는 남성의 차에서 나는 다른 여성의 향수냄새에 대한 슬픈 마음이 그대로 전해지는 가사가 콕콕 와닿는 곡이다 

개인적으로 멜론기념일의 첫앨범의 곡들은 거의 다 좋지만 그 중에서도 유독 자주 듣던 노래 중 하나이기도 한데
그 이유는 처음 이 곡을 알게 되었을 당시 한참 ダメンズ(다멘즈-나쁜남자)로 인해 맘 고생을 했던 시기여서인지
가사가 내 얘기같았슈....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완전 같은 저런 경험은 아니지만 ㅠㅠ애달픔...

암튼 그래서 어장을 당하고 있거나 그런 경험이 있으신 분들께 추천하는 J-pop곡이다.


※ 자막설정을 한국어로하시면 가사와 같이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좋으셨다면 좋아요 부탁드립니당!!

가사 

*의역/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抱きしめられた 
(다키시메라레타)
그대 품에 안겼었던

その次の朝 思う
(소노 츠기노 아사 오모우)
바로 다음날 아침 생각해요.

Photo by Liz Vo on Unsplash

片思いだとわかってるのに 
(카타오모이다토 와캇테루노니)
짝사랑이라는 걸 알고 있으면서도

でも會ってしまうと
(데모 앗테 시마우토)
만나버리고 만다는걸…

それでもいつの日にか
(소레데모 이츠노 히니카)
그래도 언젠가는

幸せな日が來たり…
(시아와세나 히가 키타리)
행복한 날이 오거나…

あなたが私を 賴りにしたり… 
(아나타가 와타시오 타요리니 시타리)
당신이 나에게 의지하는…

そんな日が來ると思ったり
(손나 히가 쿠루토 오못타리)
그런 날이 올거라고 생각하곤 해요.

電話が來るの
(뎅와가 쿠루노)
전화가 와요.

 100万日とか 待ってる感じ…
(햐쿠만니치토카 맛테루 칸지)
100만일 정도 기다린 느낌…

振られるのが怖いから 
(후라레루노가 코와이카라)
차이는게 두려워서

何も聞けなかった
(나니모 키케나캇타)
아무것도 물어보지 못했어요.

Photo by A. L. on Unsplash

車の中はいつも
(쿠루마노 나카와 이츠모)
차 안에서는 언제나

香水のいい香りね
(코우스이노 이이 카오리네)
좋은 향수 냄새가 나네요.

私のじゃない 
(와타시노쟈나이)
내 향수가 아니에요.

いい匂いがするけど 
(이이니오이가 스루케도)
좋은 향기가 나지만

でも嫌い…
(데모 키라이)
그래도 싫어요…

Photo by Toa Heftiba on Unsplash

抱きしめられた
(다키시메라레타)
그대 품에 안겼던

 最初の朝はなぜか
(사이쇼노 아사와 나제카)
첫날 아침은 왠지

嬉しかったわ 
(우레시캇타와)
기뻤어요.

何も知らずに幸せ感じてた
(나니모 시라즈니 시아와세 칸지테타)
아무것도 모른채 행복하다고 느꼈죠.

愛ではないと
(아이데와 나이토)
사랑이 아니란 걸

割と早めに氣がついた
(와리토 하야메니 키가 츠이타)
비교적 빨리 눈치 챘어요.

振られるのがなぜ怖い? 
(후라레루노가 나제 코와이?) 
차이는게 뭐가 두려워? 

ただの片思い
(타다노 카타오모이)
그저 짝사랑일뿐인데..

Photo by Laura Chouette on Unsplash

車の中は今日も
(쿠루마노 나카와 쿄우모)
차 안은 오늘도

他の誰かの香水
(호카노 다레카노 코우스이)
다른 누군가의 향수 냄새

キスはしないわ 
(키스와 시나이와)
키스는 하지 않아요.

些細な抵抗です
(사사이나 테이코우데스)
사소한 반항이예요. 

 ここじゃ嫌…
 (코코쟈 이야)
여기서는 싫어요…

 

*Rap*

Oh Baby 車の中の Night&Day
(Oh Baby 쿠루마노 나카노 Night&Day)
Oh Baby 차 안에서의 Night&Day

Wa Wa Wa 悔しくて泣いたんじゃないのさ
(Wa Wa Wa 쿠야시쿠테 나이탄쟈나이노사)
Wa Wa Wa 억울해서 운게 아니예요

つまりル-ル無しなんて だらしない女
(츠마리 루-루나시 난테 다라시나이 온나)
즉 룰이 없다는 찌질한 여자

On&On&On,Come On Up, Here We Go

ママゴトみたいじゃOh My God, Yeah
(마마고토 미타이쟈 Oh My God, Yeah)
엄마의 잔소리 같아요 Oh My God, Yeah

私を見つけてIn The House
(와타시오 미츠케테 In The House)
나를 찾아줘요 In The House

Ah Ah Baby, Yeah, Ah, Yeah, Ah

Photo by lucas mendes on Unsplash

車の中はいつも
(쿠루마노 나카와 이츠모)
차 안에서는 언제나

香水のいい香りね
(코우스이노 이이 카오리네)
좋은 향수 냄새가 나네요.

私のじゃない 
(와타시노쟈나이)
내 향수가 아니에요.

いい匂いがするけど 
(이이니오이가 스루케도)
좋은 향기가 나지만

でも嫌い…
(데모 키라이)
그래도 싫어요…

Photo by Siora Photography on Unsplash

車の中は今日も
(쿠루마노 나카와 쿄우모)
차 안은 오늘도

他の誰かの香水
(호카노 다레카노 코우스이)
 다른 누군가의 향수 냄새

キスはしないわ yeah yeah yeah
(키스와 시나이와 yeah yeah yeah)
키스는 하지 않아요 yeah yeah yeah

些細な抵抗です
(사사이나 테이코우데스)
사소한 반항이예요.

 ここじゃ嫌…
 (코코쟈 이야)
여기서는 싫어요…


참고로 내 최애 J-POP 아티스트인 아야야(머리 묶은 여자)가
낫치(모닝구무스메 1기멤버)와 같이 부른 영상도 있어서 참고로 올려봄!ㅋㅋ

솔직히 나는 아야야팬인데 멜론기념일의 이 곡은 너무 명곡이라 최애곡..

근데 아야야가 커버했다니...ㅠㅠ최고야...♥

어쿠스틱 버전이라 좀 더 나긋나긋한 향수를 들을 수 있다.

또 전모무스 멤버였던 다나카 레이나 버전도 무난무난~~

최근에 모무스 멤버 후쿠무라 미즈키와
비욘즈 멤버 시마쿠라 리카가 부른 영상도 있길래 첨부해본다!

아무래도 최신 음향기기로 불러서인지 깨끗한 느낌인데..
반주가 뭔가 촌스럽다...응?ㅋㅋㅋ

그리고 이 곡이 좀 충격인 게 생각보다 높아서 어려운데...
모무스 멤버끼리 부른 버전에서 기본 가창력의 중요성을 느끼게 해준 영상도 있어서 올려본다.

안들은 귀 사실분??ㅋㅋㅋㅋㅋㅋ

이시카와 리카(이마에 장식한 사람)는 진짜 비쥬얼은 갑인데... 노래는 참..아쉬운 느낌..

암튼 향수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까지다.

다음엔 멜론기념일 최애 음악을 올려봐야겠다 ㅋ.ㅋ

반응형